해마루동물병원 인터벤션센터, 세계최초로 반려동물 색전술 연구 논문 SCI급 저널에 게재!
해마루동물병원의 자랑스러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우리 병원 인터벤션센터에서 발표한 논문이 SCI급 영국 수의학 저널인 [Journal of Animal Practice]에 게재되었습니다!
◾논문 제목
: "Transarterial embolisation in thetreatment of persistent haematuriain two dogs with lower urinary tractcarcinoma"
"지속적인 심각한 혈뇨를 보이는 방광 종양 환자에서 색전술을 적용하여 치료한 연구"
이번 연구는 빈혈을 동반한 심한 혈뇨로 고통받는 방광종양 환자 2마리에게 색전술을 반복적으로 적용하여, 시술 직후 혈뇨를 현저히 개선하고, 1개월 뒤 종양의 크기를 58-60% 가량 감소시킨 놀라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이 시술은 환자의 삶의 질을 즉각적으로 개선하며,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안전한 치료법으로 평가받으며 현재 해마루동물병원에서 세계 최초로 적용하여 여러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협력하여 세계 최초로 3D 혈관 조영 기술을 도입하였고, 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해 반려동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